포천교육지원청,「2022 포천레인보우메이커 프로그램」운영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협력적 창작자 양성 목표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정영숙)은 11일(토)부터 25일(토)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 포천레인보우메이커 6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2 포천레인보우메이커 6월프로그램」은 ‘우리가 만드는 포천 메타버스’, ‘파이썬을 이용한 웹 스크래퍼 만들기’,‘제작하고 그려보는 삼국의 문화’ 등 로봇, 인공지능, 코딩, 예술 등 다양한 영역의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또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포천미래교육 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역의 인적⋅ 물적 인프라를 학생 및 지역주민에게 제공함으로써 학생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2022 포천레인보우메이커 7월 프로그램」은‘가족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인공지능’,‘앱인벤터를 활용한 앱 만들기’,‘나만의 메크라메 만들기’,‘영어동화책 만들기’ 등이 7월 2일(토)부터 23일(토)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정영숙 교육장은“상상, 창작⋅협동, 공유⋅나눔의 가치를 바탕으로 다양한 융합영역(7영역)에서의 메이커교육을 통한 협력적 창작자 양성 및 메이커교육생태계 조성에 힘쓸것이며 교육과정과 연계한 메이커 교육으로 이론적 배움에서 벗어나 삶으로 확장하여 학생들에게 일상을 변화시키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

 

[ 포천닷컴 포천닷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