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인성함양활동 ‘내 마음의 무지개’ 운영

 

포천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청소년미술집단상담 프로그램과 인섬함양활동 ‘내 마음의 무지개’를 운영한다.

 

‘내 마음의 무지개’는 미술집단상담을 통해 청소년의 긍정적 자기 탐색으로 자기 이해와 성장을 돕고 자존감 향상 및 정서적 안정감을 제공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인성 함양을 위한 것으로 포천시가족센터와 연계해 중학교 1학년 21명 학생을 대상으로 5월부터 8월까지 10회기에 걸쳐 진행한다.

 

본 활동의 연계기관인 포천시가족센터는 차의과학대학교가 포천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기관으로 가족관계지원사업 및 가족돌봄지원사업을 실시하고,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정착 및 가족생활 지원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센터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방과후아카데미 ’아름드리‘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활동, 복지, 보호, 지도 등 다양한 공적서비스를 지원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국가정책사업이다.

 

 

[ 포천닷컴 포천닷컴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