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절기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사업’펼쳐

 

포천시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진희, 민간위원장 이덕순)는 지난 1일부터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난방유 및 난방비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난방 지원 사업 대상은 가산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23가구로, 등유 난방 가구는 관내 주유소를 통해 20만원 상당의 등유를, 가스, 전기 등을 사용하고 있는 가구에는 난방비를 지원했다.

 

난방유를 지원받은 어르신은 ”등유 가격이 올라 걱정이 많았는데 지원을 받아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덕순 민간위원장은 “가산면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우리 주변에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가산면 이진희 면장은 “동절기에 취약한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에 참여해 주신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린다. 가산면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이 따듯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세찬봉사단에서 월 2회 밑반찬을 제공하고 있으며, 사랑 나눔 꾸러미 전달, 여름나기 사업, 연말연시 이웃돕기 물품 전달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고 있다.

 

[ 포천닷컴 포천닷컴 기자 ]